안녕하세요

 

요즘 블로그 하다가 좋은글을 발견해서 나눔합니다.

 

 

누구나 가능하답니다.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누구라도 가능한 뇌 활성화 비법 시작합니다.

 

 

 

 


1.공간적인 자극주기 (그림이나 일러스트 활용),  또는 방안에서 책을 읽거나 공부할때 한곳에서만 하지말고

 

이동 하면서 해마 활성화

 

2. 감정적인 자극을 주기 -편도체와 해마간 연합자극 감동과 충격을 주며 즉 공부내용에 감동을 주면 기억효과가 올라감.

 


3. 몸을 지치게 하지마라 피곤하다 느끼는것은 뇌가아닌 몸이 피곤 눈으로 보는것에 지치면 귀로 ==>이방법은 저도 해봤는

 

대 추천 드립니다  특히 직장인들에게 누워서 mp3로 복습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4. 적당한 수면- 머릿속를 정리할 시간이 필요.(레미센스효과)==>보통 사람기준 8시간 추천드립니다.


5. 한달 이내 에 반복 (망각곡선)  


6. 자기전에 외우기 (자기전에 외우면 정착률이 좋음- 대충훑어보기가 효과가 더 좋음)


7. 정보의 간섭을 방지 : 안정과 일관성있는 정보의 입력


8. 입과 손을 움직이기 - 뇌의 활성가속


9. 의욕를 이용 - 의욕을 내는데 중요한것은 공부를 시작하는것 (생각보다는 실천이 중요합니다.)


10. 플러스알파의 마법 - 일장까지 마치고 한장 더아가면 몇배의 효과가 나타남 (불완전 상태의 방지를 뇌가 싫어하므로 완료

 

의 동기를줌)

 

기억력을 올리는 영양소를 포함한 음식들

 

                                          
11. 기억력 높이는 식생활 - 저GI식품은 뇌를 활성화 풀가동시킴 (당이 적으므로) 당이 높을수록 소화에 에너지씀. 등푸른생선

 

(DHA), 낫토(하루50g),블루베리(활성산소제거,눈건강),시금치(루테인)

 

 

위에 나온 11가지 중에서 실행해 보시고 잘맞는것만 추려서 기억해두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