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사회초년생의 돈모으기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우리는 재벌이 아니기때문에 실제 바닥에서 부터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돈을 모으기 1번은 취직을 해야합니다 ㅡ,.;;

왜냐 부모님들도 부모님의 생활을 해야하기 때문에 우리는 스스로 벌어야 합니다.


 

일단 취직을 하셧다면 추카드립니다 1단계는 통과하신겁니다!

그럼 2단계 통장을 3개 만듭니다.

하나는 일반통장

하나는 저축통장을 만듭니다

마지막 통장은 청약통장

(통장을 만드실때는 저축통장은 이자률과 중도 해지가 가능한지. 일반통장은 입출금 수수료 저렴하거나 없는거로 만드세요)



 월급이 들어오면 40:50:10 비율로 분배해서 넣어둡니다. (저축 50% 40%은 일반 10%청약)

청약통장은 기간을 길게 잡아야 합니다 일단 들어가면 안나온다고 생각하세요

저축 통장은 일단 사회 초년생일때는 12년 단기로 하세요 장기로 할경우 요즘 같은 사회에서 언제 회사가 망할지 모르기 때문에 장기 1020년으로 할경우 100% 해지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꼭 단기로 하세요! (해지하면 이자가 없거나 아주 적습니다.)



이생활을 23년 할경우 저축금이 2000~4000만원이 모일 것입니다.

2000만원 4000만원이 적게 보이시겠지만 막생 생활해보시면 저돈도 모으기가 정말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것입니다.

 


 

3단계는 저도 아직 잘모르는 단계입니다 ㅠ


저는 앞으로 음...... 주택 청약이 터졌다고 했을때 (당첨)

분양권을 팔아서 소소한 수익

아니면 모아둔 돈으로 3000만원 나머지는 대출로 집을사는 방법이 있지만

파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대출받을경우 미래가 어찌 될지 너무 불확실

하기 때문입니다 공무원 아니라면 파세여 그게 속편할겁니다.


번외 : 실직하셧을때 실업급여를 수급하시게 되면 일하려는 의지가 떨어집니다.

그럴때 꼭 1달안에 일자리를 구하세요 2달정도 휴식하면 정말 재취업하려는

의지가 많이 떨어집니다. (현재까지 조기취업 수당이 나옵니다 재취업에 성공하시면 꼭 타세요 앞으로는 안준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주의점 : 주거비를 줄이세요 월급에 15%가 넘어가면 더작은 집이나 부모님 ㅠ

집으로 들어가는 지혜가 필요합니다.(부모님 집으로 들어가실경우 용돈드리세요)

 

 

필살기: 돈 4000만원 가지고 집을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장이 지방이고 할때

공매쪽을 알아보세여 의외로 저렴하게 아파트 한층을 구매할수있습니다. 충북쪽에 2층 15년된 아파트 3000만원에 나왔더군요.

단 서울사시면 사지마세요.   ==>공매쪽으로 구입할실때 주의점은 꼭 주소지에 직접가보세요 꼭입니다.


모두 부자?! 는 모르겠고 성실하게 살면서 자존감을 높여나갑시다 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