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장 객체지향개념I
1 객체지향언어
객체지향 언어란 기존에 함수 프로그래밍 언어에 새로운 규칙을 몇개 추가한 보다 잘전된 형태의 것이다
결론 : 변수 + 함수 ==>객체지향언어
1. 코드의 재사용 성이 높다.
-새로운 코드를 작성할때 기존 클레스를 이용해 쉽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2.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
-코드간의 관계를 이용해서 적은 노력으로 쉽게 코드를 변경할수 있다
3.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한다
-접근 제어자와 메서드를 이용하여 오류의 발생 가능 성을 낮출수 있다.
2.클래스와 객체
2.1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
클래스의 용도-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객체의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 사물 또는 개념
객체의 용도 - 객체가 가지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2.2 객체의 구성요소
객체는 속성과 기능 두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속성(property) - 맴버변수(member variable), 특성(attribute), 필드(field) , 상태(state) --> int jumsu
기능(funtion) -메서드(method), 행위(behavior), 함수(function) -->jumsuState(){.....}
2.3 인스턴스의 생성과 사용
클래스명 변수명 ; //변수명으로 참조변수의 선언
변수명 = new 클래스명(); 클래스명의 객체를 생성후 생성된 주소를 변수명에 넣음
ex)
Test t = new Test(); 같은문장 Test t ; t=Test();
2.4 클래스의 또 다른 정의
1.클래스 -데이터와 함수의 결합
2.클래스 -사용자 정의 타입
3.변수와 메서드
3.1 선언위치에 따른 변수의 종류
class Test{
int i; //인스턴스 변수
static int j; //클래스 변수
void method(){
int local = 0; //지역변수
}
}
변수의 종류 |
선언위치 |
생성시기 |
클래스변수 |
클래스 영역 |
클레스가 메모리에 올라갈때 |
인스턴스변수 |
인스턴스가 생성되었을때 | |
지역변수 |
클래스 영역 이외의 영역 |
변수 선언문이 수행되었을때 |
다음시간부터는 유용한 클래스를 기준으로 사용 방법을 간단 간단하게 좀 실용적이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 자바 강의를 처음 부터 오신분들이 있으시다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책을 구입한다. (제가 추천 드리는건 자바의 정석, 뇌를자극하는 자바) 제가 작성한 내용은 너무 부족하내요 직장다니면서 작성한거라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죄송합니다 ;;
2.동영상 강의를 본다 .
https://www.youtube.com/watch?v=Qr6zH8nVnqY&list=PLYOIIT3pjNFX6SGqtugPzR5GhCEdQ0SpQ ==>난정말 자바를 공부한적이 없다구요 총 93편 강의 무료 요고 볼만합니다. 처음하시는분은 다들으시면 좋구요 조금 아시는분은 넘겨보시면서 필요한 부분만 보세요.
3. 혹시 1.2번을 병행해도 잘모르겠다 하시는분은 클래스 전부분까지만 10번 반복해서 보세요
그럼다들 건승하시고 다음에 또뵙겠습니다.
'I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클레스의 조상 Object 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7.05.19 |
---|---|
자바 문자열 클레스 String (0) | 2017.05.18 |
자바의 배열(Array) (0) | 2017.05.05 |
자바 에서 조건문과 반복문 (0) | 2017.04.29 |
프로그래밍 연산자(자바) (0) | 2017.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