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그 쥔장입니다.

 

 

 

 

오늘은 매너리즘에 빠진 사람들에게 알려드리는 정체구간을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 생각 해보려고합니다.

 

 

인간은 적응하는 동물입니다.  단 적응을 넘어서게 되면 결국 사람은 개을러 지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취업직후에는 정말 열심히 일합니다. 최소 1주일정도 (제기준)

 

 

단 이 1주일이 넘어가면 잡념이나  다른것들이 생각나게 됩니다. 결국에는 무기력해지고 부패하게됩니다.

 

 

이 부패한 삶에 빠져들게되면 무기력증이 오고 결국에는 살아있는 좀비 비슷하게됩니다.

 

 

이러한 상태면 사회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인지 하지 못하고 결국에는 사회에서 도퇴되어 더암울해집니다.

 

 

 

 

이러한 상황을 벗어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목표를 세운다   (아주 구체적으로 ex)요양사가 되겠다 , 프로그래머가 되겠다 , 교사가 되겠다  ) ==>실용적으로 하세요.

 

 

2.목표를 이루는대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요양사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필요하다 )

 

 

3. 수집된 목표에 필요한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과정을 실행한다

 

 

4. 목표를 이룬다 .

 

 

 

"위에 과정을 삶을 기준으로 계속 실행한다 ==> 핵심 "

 

 

요즘 개인 인생이 정말 길어졌습니다 제생각은 90세라고 봅니다.

 

 

이러한 인생에 결국 여러번 위기가 찾아옵니다.   위에 과정을 삶의 생황로 적용하면 위기가 찾아와도 극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매너리즘에 빠진상태라면 결국 도퇴되고 결국 절망에 빠짐니다 .

 

 

여러분 절망의 상태는 정말 지옥입니다. 지옥이 오기전에 예방하시는 현명한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저는 요즘 경제학을 배우고있습니다.  프로그래머 지만 결국 사회가 돌아가는것은 경제가 기본이라

 

생각되어서 입니다.

 

 

혹시 관심있으신분은 경제학원론을 한번보시고 제가 소개한 영상을 모두 보시면 어느정도 사회가 돌아가는것에대한

 

시야가 넓어질것입니다.

 

 

                                             출처:유시민작가님 트위터

 

유시민 작가 경제학 강의 :https://www.youtube.com/watch?v=8RQab-K7ZqU&list=PLs1QbIxbokUOLDPUSvYq4la_mkWGCJz1C

 

 

 

 

경제학원론강의 :

https://www.youtube.com/watch?v=Wh6jqMsQV6w&list=PLt6co3dyNLryvbe8zJYNH3tq8lcm7B-OR

 

 

 

 

 

 

 

 

 

 

+ Recent posts